본문 바로가기
Now/방구석 여포, 맛집 리뷰 어때?

수원 보영만두 본점 방구석 여포의 리뷰 어때?

by 디케이89or90 2021. 1. 11.
반응형

수원 맛집 만두 맛집 수원 북문 보영만두 북문본점 리뷰어때 

수원 보영만두

 

 

 

주소: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 271

운영시간: 매일 10:00 ~ 01:00

가격: 찐만두 5,000원 / 군만두 6,000원 / 쫄면 6,000원 / 김밥 2,500원 / 라면 3,500원

수원 보영만두 메뉴와 가격

방문일: 2020년 01월 05일, 화요일

맛 평가: 보영만두 Since1977이라는 간판을 보고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고 들어갔다. 

보영만두 찐만두, 군만두의 만두피가 쫄깃하고 식감이 좋다. 다만 아쉬운건 보영만두의 만두소에는 다진고기만 들어가 있어 다양한 맛을 느끼기 어려운 아쉬움이 있다. 개인의 취향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보영만두의 만두소에 당면과 야채가 더 많이 들어 갔다면 정말 맛있는 만두였을 것 같다. 다진고기가 주로 들어간 보영만두의 찐만두와 군만두 모두 괜찮은 맛이지만 금방 질려버리는 아쉬움이 있다. 보영만두에서 유명한 메뉴인 쫄면은 먹어보지 못했지만 대체적으로 괜찮게 먹을만 했다.

 


 

수원 보영만두 입구

수원 보영만두 입구

수원 화성행궁에서 길을 건너면 바로 보이는 만두집이 있다. 하나는 보용만두 그리고 내가 간 보영만두 두 가게의 연관성은 모르겠지만 수원에 사는 지인의 추천으로 보영만두로 선택했다. 횡단보도를 건너자 마자 바로 보이는 보영만두 since1977! 그런데 입구는 이곳이 아니다. 약국 옆으로 돌아가야 보영만두의 진짜 입구를 만날 수 있다.

수원 보영만두 입구

약국 옆으로 돌아 골목으로 들어가면 보영만두의 진짜 입구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이 보영만두 북문본점이라고 한다.

 

수원 보영만두 내부

수원 보영만두 내부
수원 보영만두 내부

수원 보영만두 본점은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분식집 같은 느낌의 내부이다. 점심 시간 바로 직전에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았는데.  점심시간이 되자 보영만두 내부가 점심 식사를 하러온 손님들로 가득찼다. 

일행과 나는 자리에 앉아 바로 주문을 했다.

찐만두 하나, 군만두 하나, 라면 2개, 김밥 2개를 주문했다. 참고로 만두 한접시에 10개가 나온다.

 

수원 보영만두 먹어보기

수원 보영만두
수원 보영만두

수원 보영만두 김밥

보영만두 김밥

보영만두의 김밥은 감칠맛이 많이 나는 우리가 아주 잘 아는 김밥 맛이다. 그냥 분식집에서 먹는 맛있는 김밥 맛. 익숙한 맛이다.

수원 보영만두 라면

보영만두 라면

보영만두의 라면도 분식집에서 먹는 우리가 아주 잘 아는 라면 맛! 흠잡을게 없다. 

수원 보영만두 군만두 

수원 보영만두 군만두

수원 보영만두의 군만두 만두피가와 군만두에서 오는 고소한 맛이 인상적이다. 확실히 만두피가 두껍고 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이다. 아쉬운건 만두소가 고기밖에 안들어 있는게 아쉽다.

수원 보영만두 찐만두

수원 보영만두 찐만두

찐만두 만두소의 간 만두피의 식감 다 좋다. 정말 아쉬운건 만두소! 정말 부추나 야채 또는 당면등 다양한 재료가 함께 어우러졌다면 정말 맛있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고기만 들어간 만두의 맛은 금방 질려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마지막으로 또 다른 유명한 메뉴인 쫄면을 먹어보지 않은게 조금 후회로 남았다. 혹시라도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되면 그때는 쫄면과 군만두를 함께 먹어보고 재방문 리뷰를 해봐야 겠다.


 

언택트가 떠오르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뉴노말로써의 맛 평가 수원 만두맛집 보영만두 리뷰 어때?

※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거나 마음에 든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실어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