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오늘의 DK

오늘의 DK - 스테이크 맛있게 요리하는 법

by 디케이89or90 2023. 7. 27.
반응형

오늘의 DK - 스테이크 맛있게 요리하는 법

DK에게 가장 쉬운 요리가 스테이크다.  감히 말하길 밖에서 사먹는 스테이크 보다 직접한 스테이크가 훨씬 맛있다고 자부하고 이미 여러 사람들에게도 인정 받았다. 그래서 오늘의 DK 스테이크 맛있게 요리하는 법을 공개한다. 누구나 집에서 쉽게 레스토랑 보다 맛있는 스테이크가 가능하다. 

준비물 : 1. 스테이크용 고기 두께 2cm 이상 - 설로인(채끝등심) 또는 립아이(꽃등심), 초보자들이 가장 쉽게 맛있게 하기 좋다. 자신감이 붙는다면 다른 부위 안심이나 부채살, 살치살 등을 도전해봐라.

2. 올리브오일3. 소금4. 후추5. 버터(무염 또는 가염 상관없다) / 6. 통마늘 6쪽 이상 / 7. 양파 반쪽(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 없다)  

경고!

DK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전하지도 진리를 전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한 지혜,지식 혹은 살아오면서 느꼈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과 팁을 전해드립니다.

딱 한가지만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지혜, 지식, 팁을 전할 수 있도록 나오는 배너 광고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1.  좋은 고기로 스테이크를 요리해야 맛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어느 요리나 음식에서 좋은 재료로 만들어서 맛있는건 당연한 거다. 재료 자체가 이미 1.5인분의 몫을 하니까. 한우 1+, 1++, 와규를 사용하면 더 맛좋은 스테이크가 될 것이다. 그러나! DK가 공유하고 싶은건 더 저렴한 고기를 사용해서도 레스토랑을 넘는 스테이크 맛을 내는 법을 공유하고 싶은 것이다. 

전혀 어렵지 않다. 라면만 끓일줄 알고, 계란 후라이만 할 줄 안다면 할 수 있다. 

DK가 추천하는 고기는 미국산 Choice 급 소고기다. 굳이 Prime급도, 와규도, 한우도 필요 없다. 적당한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는 미국산 Choice급 소고기면 충분하다. 두께는 2cm이상, 부위는 채끝등심 또는 꽃등심 추천한다.

두께를 강조하는 이유는 초보자도 스테이크를 오버쿡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스테이크의 완성은 원하는 굽기에 딱 맞춰 먹을 때 완성된다.  

 

2. 불을 잘 다뤄라!

스테이크도 고기를 굽는 것이다, 요리다! 불을 잘 다뤄야 한다. 기술이 필요하다.

라면을 끓일 줄 아는가? 계란 후라이를 할 줄 아는가? 그럼 충분한 기술을 갖췄다. 스테이크를 맛있게 굽는데 필요한 기본은 다 갖춘 것이다. 자신감을 가져라! 

라면을 끓일 줄 안다 = 물 조절, 라면 수프와 면을 넣는 타이밍, 불 조절을 할 줄 안다.

계란 후라이를 할 줄 안다 = 식용유, 불 조절, 후라이팬을 다룰 줄 안다. 

 

벌써 완벽한 조건이다. 

당신은 이미 스테이크를 맛있게 그리고 쉽게 요리할 자질을 갖춘 사람이다.

 

불은 가스불이나 인덕션이나 상관 없다.

 

 

3. 이제부터 스테이크를 요리하지!

당신의 스테이크가 완성 된다면 아마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을 것이다. 그 맛이 상상이 가는가? 그렇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스테이크를 요리하지!

 

제일 처음에 할 일은 준비한 스테이용 고기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는 것이다. 

스테이크용 고기 양면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준다. 대충 아래와 같은 이미지 정도로 밑간 후 약 20분 후에 스테이크를 구워라!

*소금과 후추는 간걸 써도 되고, 굵은걸 써도 된다. 크게 신경쓰지 말라!

 

 

스테이크를 요리하는 과정과 완성된 모습은 아래 동영상으로 남긴다. 딱 5분 컷이다! 5분.. 

5분이면 집에서 본인이 직접 요리한 레스토랑보다 더 맛있는 스테이크를 먹을 것이다.

영상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고기를 굽기 전에 준비한 통마늘로 마늘 기름을 내준 후 고기를 구우면 더 풍미가 좋다! 이건 개인의 취향이니 알아서 해라!

 

맛나게 즐겨라!  Bon Appetit!

 

 

https://youtu.be/ksrLphC-d_E

 

 

경고!

DK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전하지도 진리를 전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한 지혜,지식 혹은 살아오면서 느꼈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과 팁을 전해드립니다.

딱 한가지만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지혜, 지식, 팁을 전할 수 있도록 나오는 배너 광고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Now > 오늘의 D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DK - 스트레스 해소법  (0) 2023.08.07
오늘의 DK - 맛집 고르는 법  (4) 2023.07.25
오늘의 DK - 직장에서 일 잘하는 법  (0) 2023.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