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30대의 일기장

방구석 여포, 구글 애드센스 설정 이야기

by 디케이89or90 2020. 9. 26.
반응형

방구석 여포의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설정 방법

구글애드센스 설정

이번에는 지난번에 승인 받은 구글 애드센스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구글 애드센스 화면

구글 애드센스 어렵게 승인 받았는데.. 

광고가 제대로 안나오면 속상하잖아요? 

내 블로그에 제대로 광고 넣는 방법은요 먼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광고에 들어가 코드복사-> 내 티스토리 스킨편집 -> HTML 편집 -> <HEAD> 에 코드를 복사해 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화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코드를 적용 시킨 후 다시 구글 애드센스로 돌아옵니다.

다시 광고메뉴를 클릭하고 By ad unit 탭에 들어가 주세요.

가장 추천드리는건 Display ads 가장 눈에 잘 띄는 광고라 전달이 더 잘 되겠죠?

 

Display ads를 클릭해서 만들어주셔야 하는데요.

만드는 방법 간단합니다. 

Display ads -> 이름 입력 -> 생성

 

구글 애드센스 화면

생성하고 광고에 가보면 아래에 내가 저장한 Display 광고들이 보이는 데요. 이 녀석들의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적용만 시켜주시면 됩니다.

 

먼저 코드 복사는 코드를 가져올 디스플레이 광고에  <> 를 눌러 주세요!

 

애드센스 코드복사

그러면 이런 코드 복사기가 뜨는데요 코드의 상단을 보면 내가 저장한 이름이 떠요!

그걸 보고 내가 가져가는 코드가 어떤 것인지 확인 가능하답니다.

 

자 이제 복사한 코드를 어디에 넣어야 하느냐?가 중요하겠죠.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갑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플러그인에 가서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을 눌러 주세요!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스크롤을 내려 광고 형태를 원하는 것으로 선택 해주시고,

방금전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코드 입렵란에 복사 해주세요!

그리고 적용!

 

시간차가 있기는 하지만 내 블로그에 광고가 붙는데는 몇분 또는 1시간 가량이 걸릴 수 있답니다.

저의 경우는 10분만에 광고가 붙은걸 확인 할 수 있었어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광고가 저렇게 잘 붙어 있네요. ㅎㅎ

광고 한번씩만 눌러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ㅋ

 

구글 애드센스 오토애드

하루정도 오토 애드를 설정 해보았는데요. 이건 개인차가 있겠지만, 별로 추천 드리지 않아요.

광고가 무분별하게 붙어서 광고를 위한 블로그인지 내가 글을 쓰고 싶어서 만든 블로그인지

어지럽혀지는 경향이 강하더라고요. 

 

가장 좋은건 본인이 직접 실험해 보시고 해보세용!

 

어찌어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이렇게 애드센스 광고 설정하는 법도 올리게 되었네요.

이제부터 시작인데요. 

다음번에는 100달러 채워서 광고 수익내는 이야기를 올리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드센스에 궁긍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한 성심성의껏 답변 드릴게용~

 

구글 애드센스 설정 방법 요약

1. 애드센스에 접속 -> 광고에 들어감 -> by site

 

2. 애드센스 코드 복사 -> 티스토리 스킨편집 -> html 편집 <head> </head>에 복사

 

3. 다시 애드센스에 돌아와 -> 광고에 들어감-> by ad unit

 

4. 디스플레이 애드 생성 -> 디스플레이 애드 코드복사

 

5. 티스토리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 코드 붙여놓고 적용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과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2020/09/25 - [Now/30대 나의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야기

방구석 여포의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드디어 저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ㅎㅎ 애드센스 승인 과정과 나름의 꿀팁 알려드릴게요! 바로 오늘 2020년 9월 25일 애드센스 승인 이메

youandi-ourstory.tistory.com


언택트가 떠오르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뉴노말로써의 방구석 여포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설정 

※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거나 마음에 든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실어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