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w/방구석 여포, 맛집 리뷰 어때?

북촌 계동피자 방구석 여포의 리뷰 어때?

by 디케이89or90 2020. 9. 10.
반응형

종로구 북촌 맛집 계동피자 리뷰어때 

 

주소: 서울 종로구 계동길 63

운영시간: 매일 11:30 - 21:00

 

가격: 6,000원 ~ 18,000원

계동피자 메뉴와 가격

방문일: 2020년 8월 11일, 화요일 

맛 평가: ★ 피자가 짜지 않은 담백한 맛의 씬피자 맛집. 고즈넉한 분위기에 북촌 골목에 있는 피자 맛집.

함께시킨 알리올리오도 맛이 좋았다. 피자가 느끼하지 않고 도우의 맛과 토핑 맛의 적절한 조화가 너무 좋고 가격 또한 합리적인 가성비 좋은 피자! 

 


계동피자 맛집

고즈넉한 북촌을 거닐다 보면 계동길에 피자집이 하나 보인다. 바로 계동피자.

계동길에 위치해 있어서 계동피자인 것 같다. 

 

계동피자 입구

북촌 한옥 느낌의 가게. 북촌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에 양식인 피자와 파스타가 있어 오묘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한다.

입구에는 할인 정보와 월별 이벤트 정보가 있다.

 

상시 할인 이벤트 

1.한복, 교복 입장 10% 할인

2. Pizza 포장 10% 할인


피자를 포장하거나 북촌의 분위기에 맞게 의상을 입는다면 즉시 10% 할인! 해준다고 한다. 

 

가게안을 들어가 메뉴를 보다보니 피자, 파스타 뿐만아니라 찜닭도 파는 것 같았다. 계동피자에 왔으니 피자와 파스타를 주문하기로 했다. 

 

계동피자 브루스케타

피자와 파스타를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에피타이저와 같은 요녀석이 나왔다. 브루스케타.

브루스케타(brustchetta)는 이탈리아식 에피타이저로 납작하게 잘라 구운 빵 위에 각종 재료를 얹어 먹는 전채요리이다.

부르스케타가 1인당 1개씩 나오니 메인 음식을 먹기 전 입맛을 돋구기에 좋았다.

 

마르게리타 피자

그리고 이어서 나온 피자 마르게리타 피자. 계동피자는 화덕을 이용해 피자를 구워 크러스트 부분이 살짝 타나오기도 하지만 맛에는 전혀 지장이 없었다. 도우가 얇은 씬피자로 화덕 피자 특유의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이 좋았다.

 

 

알리올리오

피자에 이어 파스타 알리올리오가 나왔다. 꽤 괜찮았다. 내가 살아보면서 먹은 알리올리오 중에 가장 맛있었다. 

어딜가서 알리올리오를 먹나 항상 실패 했었는데 계동피자의 알리올리오는 맛있었다. 아마도 피자와 어울리는 맛이라 더 맛있게 느껴졌을지도 모른다.

 

시져샐러드 피자

혹시 음식이 모자를 까봐 한개 더 주문한 피자 시져샐러드 피자까지 나왔다. 피자 자체는 심플한 치즈피자 위에 시져샐러드가 올려져 나오는 피자이다. 샐러드와 피자를 같이 먹고 싶다면 시져샐러드 피자를 추천한다!

피자도 시져샐러드도 맛이 좋았다. 개인적으로 시져샐러드 맛이 마음에 들었는데 다음에는 시져샐러드를 단품으로 시켜 먹어 보고 싶을 정도였다. 

 

 

피자와 파스타를 같이 먹을때의 장점은 씬피자위에 파스타를 얹어 같이 먹을 때 느껴지는 풍부한 맛과 식감이 좋다. 

씬피자의 경우만 그렇게 먹을 수 있어, 씬 피자를 먹을때면 그런식으로 먹어 보면서 식사에 재미를 더해 보기도 한다.

 

계동피자 영수증

이렇게 3인이서 피자2개, 파스타 1개를 먹고 결제한 금액은 딱 4만원.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가성비 좋고 맛도 뛰어난 아주 기분좋은 한끼를 먹은 것 같아 좋았다. 

북촌에 가게될 때면 앞으로 자주 먹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언택트가 떠오르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뉴노말로써의 맛 평가 북촌 피자 맛집 계동피자 리뷰 어때?

※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거나 마음에 든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실어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